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차의과학대학교 도서관을 탐방하다! 도서관으로 놀러오세요~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학기편

차의과학대학교 도서관을 탐방하다! 도서관으로 놀러오세요~

의료홍보미디어 2017. 9. 14. 15: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의과학대학교 도서관 편' 으로 돌아온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회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차의과학대학교의 생활관과 편의시설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2탄!! 학생들이 공부하거나 휴식을 취하고, 

게임을 할 수 있는 곳! 


도서관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 



도서관에서 어떻게 게임을 하냐구요? 


후훗

지금부터 알려드리져!!! 


컴컴!!


.

.

.

.

.





도서관은 생활관 해룡학사 건물과 연결되어 있는 

'현암기념관' 건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으로 들어가기 전에는 이렇게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열람 공간이 있어요ㅎㅎ

평소에는 밤 12시까지, 시험기간에는 24시간으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오늘 수강헌(생활관 식당) 점심으로 제가 정말 좋아하는 

카레라이스가 나왔어요>< 

든든히 먹고~~ 


휴식을 취하러 도서관으로 향했답니다ㅎㅎ 



도서관의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ㅎㅎ

크지는 않지만 학생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이 공간 안에 담겨져 있습니다!



같이 들어가 볼까요?







입구는 이렇게 학생증으로 바코드를 찍고 들어가는 시스템입니다!




   

들어갔을 때 보이는 오른쪽 전경입니다!

한 눈에 봐도 차분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지 않나용?


그렇다면 왼쪽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두둔! 

왼쪽에는 이런 공간이 있었네요~



공부할 수 있는 책상과,

자료를 찾을 수 있는 컴퓨터들이 있네요!



그러면 이제 도서관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도서관의 입구 쪽에는 '베스트셀러' 코너가 있습니다!


DVD 부터 여행, 취미생활, 인문학, 자기계발까지!!

추천해주고 있답니다ㅎㅎ

(DVD는 도서관에서도 볼 수 있어요!)




차의과학대학교는 '의료, 의학 특성 학교' 에 맞게 

관련 서적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 외에도 책들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혹시나 '내가 원하는 책이 없다!? 사야하나...?' 

하시는 분들!



으음으음~~~ 댓츠 NO NO!!!



저희 도서관에서는 학생이 원하는 책이 있을 경우에 신청을 하면,

도서관에서 직접 구입하여 마련해 주신다는 거!!


학생들을 생각해주는 학교... 정말 이상적이지 않나용~? 홓홓



이렇게 책을 읽거나, 

공부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도 배치되어 있어요ㅎㅎ






책장들 사이에서 한 번 찍어보고 싶었어요ㅎㅎㅎ... 

이것은 컨.셉.사.진.




혹시 이...인터스텔라...?

하핳...



각설하고!


제가!!!!!!! 이 도서관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 


바로바로바로~~~



만화책 코너...!!




제가 가장 좋아하고 애용하는 곳은 

바로 이곳입니다.


슬램덩크부터 원피스, 초밥왕, 마음의 소리, 신과함께 등

없는게 없는 만화책코너! 



저는 여기서 보고 싶은 책들을 다 봤어요><

(보고 싶은 만화책이 있으시다면 역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아~이런 만화책은 누워서 봐야~~ 제! 맛! 아니겠습니까??!



                                                                                                   

저희 차의과학대학교에서는 가능하다는거~~~~~~~


대박이지 않습니까!!? 

내가! 학교! 도서관에서! 누워서!!! 만화책을 본다!!

와우... 정말 칭찬하기도 입 아프네요



저 소파에서는 자유롭게 책을 봐도 되

누워서 휴식을 취해도 됩니다!

(특별출연 - 의홍 김지수)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아요!



그리고 저 앞에 보이는 텔레비전을 통해 

영화를 시청해도 된답니다ㅎㅎ 



* 콘솔게임도 할 수 있어요! 

(단!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헤드셋을 착용해야 해요!)



바로 옆에는 이렇게 텔레비전 한 대가 더 있는데요!

여기서도 영화나 책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말이 됩니까!???? 예!! 말이 완전~ 됩니다!

저희 차의과학대학교에서는 말이죠!!! (장사꾼st.)




책이 너~무 많아서 어디있는지 찾지 못할 때를 위해 

책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자료용 컴퓨터도 2대가 있어요ㅎ



프린터가 있어 원하는 자료도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도서관을 함께 탐방해봤는데요!


어떠셨나요ㅎㅎ 

포근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도서관, 정말 좋지 않으신가요?


도서관은 저희 학생들에게 편안함을 주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고 있답니다. (사서 선생님들도 너무너무 친절하셔요><)



학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저희 차의과학대학교 도서관!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찾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생기자 : 16 최혜진

사진출처 : 최혜진, 구글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http://communication.cha.ac.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