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아직도 세부전공 고민하고 있니? 다 드루와!!!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학기편

아직도 세부전공 고민하고 있니? 다 드루와!!!

의료홍보미디어 2017. 9. 1. 21:22

안녕하세요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회입니다!



다들 방학은 잘 보내셨나요? 

벌써 개강한지 1주일이 다 되어가는데요 (새삼 시간이 너무 빠르다는것을 다시 느꼈...)

방학때 많이 만나셔서 서로 익숙한 분들도 계시는 반면 오랜만에 만나서 반가운 분들도 많으시겠죠?

저는 오랜만에 만나는 분들이 많아서 그분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한주였던거 같습니다!



이번 2학기도 지나면 1학년 학생들은 세부전공을 정하게 되는데요, 

방학때 부터 저는 세부전공을 뭐로 해야하나.. 걱정하고 있답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오늘 2학년이 되면 결정하게 될 세부전공과 더불어 향후 진로방향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1학년 1학기에는 미디어와 사회문화,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영상 커뮤니케이션을 전공수업으로 듣게 됩니다!


2학년부터는 전공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것과 달리 1학년때는 이 수업들을 모두 필수로 들어야하고, 

+ 거기에 더불어 언론과 방송의 이해 라는 필수로 들어야 하는 교양과목이 있는데요

 모두 세부전공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맛보기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2학기에는 커뮤니케이션 개론, 광고학개론, 방송학개론, 동영상제작기초 4개의 전공수업을 듣게됩니다!

1학기보다 조금 더 전공관련하여 심화된 느낌의 수업들인데요

이번에 듣게될 수업들인데 1학기때와는 대부분 다른 교수님들이 강의하셔서

새로움에 벌써부터 두근두근 하네요 ㅎㅎ 

 


이렇게 1학년때 세부전공들의 기초가 되는 수업들을 잘 듣고나면 

두둥! 이제 세부전공을 정해야 하는 시기가 찾아옵니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세부전공이 3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언론정보, 광고PR, 영상콘텐츠 입니다

앞서 말한 수업들은 이 3가지의 세부전공 중 한 가지로 나아가기 위한 발돋움판이 됩니다



언론정보를 세부전공으로 선택한 사람들은 향후 방송국, 신문사, 잡지사, 출판사등으로 진로를 정하게 됩니다 




광고PR을 세부전공으로 선택한 사람들은 광고PR회사, 기업의 마케팅부서, NGO등으로 진로를 정할 수 있고



영상콘텐츠영상제작 독립프로덕션, 온라인 방송국, 엔터테인먼트, 영화제작사등으로 진로를 정할 수 있습니다. 


 

(+ 세부전공과는 별개로 2학년부터는 전공필수가 아닌 전공선택이기 때문에

 원하는 전공 수업을 마음대로 들을 수 있습니다!

대신, 각 세부전공마다 졸업요건으로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과목은 달라서

그 과목들은 당연히 모두 들어야 겠죠?) 


 


혹시 고민고민해서 세부전공을 선택했는데 '나랑 맞지 않는다면 어떡하지..?' 하고

고민하고 계신다면 걱정 노노!! 


세부전공은 한번 바꿀 수가 있습니다!

대신, 딱 한번 뿐이니까 이 점은 유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여기까지가 제가 준비한 내용인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저희 학과 홈페이지에 가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ㅎㅎ 


다들 제가 준비한 내용으로 세부전공을 정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니면 벌써 다들 정하셨나요?  저만 못정하고 있는건가요.. (쥬륵ㅠ)

 


 

그러면 이상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학생기자 : 17 안재경

사진출처: 구글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http://communication.cha.ac.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