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차의과학대학교 기숙사 생활 TIP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학기편

차의과학대학교 기숙사 생활 TIP

의료홍보미디어 2016. 2. 29. 00:14



안녕하세요:)

뼈가 얼어 붙을 것 같았던 겨울이 지나가고 어느덧 개강이 코 앞이네요!!




신입생이였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6학번과 함께 하게된다니...기대가 되면서도 이 씁쓸한 마음은 뭘까요..? (눈물)



오늘은 차의과학대학교 기숙사 팁을 준비 했습니다:)

학교의 위치가 아무래도 통학이 힘든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기숙사를 이용하시는 신입생 분들이 많을 거에요!

입사 준비를 하면서 설렘반 걱정반이셨을거 같은데요

걱정은 줄어들고 설렘은 늘어 날 수 있도록 기숙사 생활 도움 팁을 준비했으니 재밌는 기숙사 생활에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1. 필요한 물품 구매

다 챙겼다고 생각했는데!! 짐을 풀고 봤더니 없다?! 넉넉한것 같았는데 다 떨어졌다?!

그럼 당황하지 마시고 송우리 다이소나 홈플러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학교 앞 정류장에서 62이 버스를 타고 송우사거리나 홈플러스 앞에서 내리시면 다이소가 있어요~

다만, 송우사거리에서 내리신다면 송우 초등학교 방면으로 쭉~ 걸으셔야 합니다



*여기서 TIP!! 홈플러스 안에 다이소보다 송우사거리 다이소가 더 크고 쇼핑하기 좋아요:)*




2. 배달음식& 외식

학식과 학생회관의 음식만 먹을 수는 없죠!

가끔 배달음식도 시켜 먹고 친구들과 나가서 먹고 놀다가 들어와야 재미있는 기숙사 생활이 아니겠습니까?

(차의과학대 배달음식은 사랑입니다)


먼저, 배달음식은 기숙사 입사하면 각 방앞에 각종 전단지가 붙어있을 거에요

그 전단지를 보시고 '여기 차의과학대학교인데요 정문 혹은 후문으로 00000가져다 주세요' 이렇게 주문하시면 됩니다:)


외식은 아무래도 송우리로 많이 나가시겠죠?

송우리 맛집은 대부분 송우사거리에 모여있으니 62번 버스를 타고 송우사거리에서 내리시는 편이 좋습니다!

송우 초등학교를 지나쳐 쭉 올라가다 보면 송우리맛집 골목이 나온답니다

(술집도 모여있다고 해요 속닥속닥)

맛집은 기숙사를 살았던 선배나 자취를 하거나 했던 선배한테 물어보면 더 잘 아실 수 있을거에요:)


사진은 학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블랙홀 떡볶이 메뉴판을 첨부할께요:)



*여기서 TIP! 밥보다는 그 외...음주를 즐기기 위해서 송우리를 나간다면 태봉초에서 내려서 걷는게 더 빠르답니다*



3. 시간 때우기

왜 기숙사 팁에 시간 때우기가 있을까 생각하실 수 있지만... 기숙사에 TV도 없고 딱히 할 게 없기 때문에
기숙사에서 유독 시간이 느리게 가는 것 같아요:(
그때, 뭘 하면서 보내면 나름 유익하고 재밌게 지낼 수 있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동아리나 학교 활동
동아리를 하다보면 모여서 회의를 하거나 함께 놀러 나가기도 하고 지루한 기숙하를 재밌게 보낼 수 있습니다.

2. 산책나가기
학교에 예쁜 잔디밭은 걷는다던지 설운 체육공원으로 산책나가면 건강도 챙기고 친구와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죠!

3. 자기계발
정말 틀에 박힌 이야기지만 통학생보다 비교적 시간이 많으니 그 시간을 자기 계발에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여기서 TIP 아닌 TIP! CC가 되는게 가장...시간이 잘 간다고 합니다...ㅎㅎㅎㅎ*




이렇게 세가지의 팁들을 준비해봤는데요! 조금이나마 기숙사 생활에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자세한 생활 팁은 주변에 선배들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ㅎㅎㅎㅎ
그럼 앞으로 재밌는 기숙사 생활하시길 바라면서 이상 의료홍보영상학과였습니다^^



학생기자 14 최푸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