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들이 추천하는 인생영화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학기편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들이 추천하는 인생영화

의료홍보미디어 2017. 6. 11. 16:30

안녕하세요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회입니다!

요즘 시험기간이라서 많은 분들이 공부하시느냐고 바쁘실텐데요!

시험기간이 끝나고 종강하면 여름방학인데 여러분들은 무엇을 할 계획이신가요?

딱히 계획이 없으시거나 영화를 보고자하시는 분은 주목!%EC%A2%8B%EC%95%84


지금부터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들이 추천하는 인생영화를 소개해드릴게요!%EC%A2%8B%EC%95%84%20%EB%8F%99%EA%B8%80%EC%9D%B4


<애니메이션>


 


1. 미녀와 야수 - 김혜미GOOD


미녀와 야수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던 동화이자 만화였어요.

그래서인지 미녀와 야수 실사 영화가 나온다고 했을 때 기대를 많이 했어요.

이 영화를 영화관에서 봤을 때 기존 애니메이션이 갖고 있던 색감보다 더 아름다웠고

서사성이 한층 높아졌다는 느낌을 받았고 전반적으로 퀄리티가​ 높은 작품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러분들도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를 비교하면서 보신다면 한층 더 풍부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2. 겨울왕국 - 배윤정%EA%B5%BF


​나온지는 좀 된 영화이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보셨을 겨울왕국을 추천하고 싶어요!

저는 겨울왕국을 본 이후로 디즈니와 사랑에 빠질 수 있었어요.

정말로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이지만 최고의 영상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Let it go' 처럼 OST조차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최고의 영화가 아닌가 싶어요! 

 


 

<로맨스 영화>

 

 

 


1. 어바웃타임 - 김누리, 박지해%3E%E3%85%82%3C

많은 분들이 어바웃타임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보신분들도 많을 것 같고요!

어바웃타임은 남자 주인공이 사랑을 지키기 위해 시간이동을 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을 이용하는 영화죠.

만약 내가 그런 능력이 있다면 어느 순간으로 돌아가고 싶은지,

나는 그럼 사랑을 할 수 있을지와 같이 삶에 대한 진지한 생각을 할 수 있었어요.

더불어서 좋은 노래와 따뜻한 영상미들은 많은 여운을 저에게 주었어요.
 

 

2. 노트북 - 박찬이LOVE

페이스북 같은 곳에서 인생영화로도 많이 언급되는 노트북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노트북은 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된 영화였어요.

대사들이 하나같이 명대사라고 할 수 있는 영화이기도 해요.

정말이지 사랑을 한다면 이런 사랑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영화였어요!​

<드라마 영화>

 

 

​1. 형 - 서원호%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이 영화를 보면서 우리 형제랑 비슷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그래서 감정이입이 잘 되서 영화를 보면서 처음으로 펑펑 울었던 기억이 있어요.

실제로 나와 동생 사이에도 그런 일이 생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든거죠.

영화가 지금은 동생한테 잘하는 형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도록 만들어 주었다고나 할까요?


 


2. 위플래쉬 - 조윤호%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이 영화는 주인공의 끈기 있는 노력과 의지로 자신의 꿈을 이루는 영화입니다.

그러한 모습을 보다보니까 제 꿈을 이루는 데에 동기부여도 되고

무슨 일이든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 영화였어요.

<액션 영화>

 

 

​1.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 김혜선%ED%98%B8%ED%83%95%20%EC%9C%A0%EB%A0%B9

권력으로 자원을 가지며 사람들을 단일화시켜 지배하고 여성을 권력 뒤 따라오는 부로 보는 세계관을 가진 영화예요.

그래서 쉽고 가볍게 생각할 영화는 아니에요.

하지만 시원시원한 액션신과 빠르게 전개되는 스토리 때문에 언제, 누가 봐도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인생영화라기보단 꼭 보면 좋겠다 추천하고 싶은 영화에 가깝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오리지널 컬러버전도 좋지만 흑백버전의 영화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흑백 버전의 영화가 영화의 진가를 드러낸다고 생각해요!


​<반전 영화>

 

1. 겟아웃 - 우정용%EB%86%80%EB%9E%8C%20%EB%B6%84%ED%99%8D%EB%8F%99%EA%B8%80%EC%9D%B4

겟아웃은 제가 최근에 본 영화 중에서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준 영화예요.

거듭되는 반전이 색다른 충격을 주었기 때문에

한 번 쯤은 이런 영화를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2. 아이덴티티 - 안재경%EC%8B%9D%EC%9D%80%EB%95%80%20%EC%9C%A0%EB%A0%B9

이 영화는 제가 진짜 물어보는 사람들에게만 알려주는 영화예요.

제가 이 영화를 본 이후부터 반전 있는 영화를 좋아하기 시작했어요.

제가 본 영화 중에서 가장 소름 돋은 영화였어요 정말로~

이 영화를 보기 전에 친구한테 스포를 당했어요 결말이랑 어떤 반전들이 있는지...

근데도 영화를 보고 이해했을 때 느낀 소름은 아직까지도 생생하답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이들 반전영화하면 떠올리시는 유즈얼 서스펙트나 식스센스보다 더 반전있는 영화라는 생각을 해요!




지금까지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들이 추천하는 영화를 살펴보셨는데요!

어떠세요? 한번쯤은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시간이 나시면 꼭 한 번 보시면 좋겠습니다!%EB%AF%B8%EC%86%8C


이상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회였습니다!%EA%B9%9C%EC%B0%8D


작성자 : 김혜미

사진출처 : 네이버 영화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http://communication.cha.ac.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