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2017 글로벌인턴십 미주리대학교_14학번 김민희편 1탄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학기편

2017 글로벌인턴십 미주리대학교_14학번 김민희편 1탄

의료홍보미디어 2017. 5. 24. 20:08

 

 

 

[Missouri university ILEAP Program/ 교환학생 생활기] ①

 

 

안녕하세요! 의료홍보 미디어학과 14학번 김민희입니다.

 

 

 

오랜만에, 지난 LEAD프로그램에 이어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들고 왔습니다!

 

 

 

지난 학기 LEAD프로그램을 마치고, 방학 프로젝트까지 마치고 드디어 새로운 학기를 ILEAP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어요!

 

 

ILEAP 프로그램을 소개하자면, The International Leadership, Excellence And Professionalism 의 약자로, American culture를 배우는 동시에 Business class, communication and English skill class, individual internship을 진행합니다.

 

 

각자 worksite가 배정돼서 일주일에 세 번, 7시간씩 Internship을 진행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시작 직후 4주간은 다양한 컬처 수업이 주로 진행됩니다.

컬처 수업은 LEAD 프로그램과 거의 동일해서 비슷한 수업을 또 받게 되었고요!

 

 

 

 

수업에 대해 소개하자면,

Professional communication 수업은 말 그대로 communication 수업인데요!

Facilitation 이라는 과제가 매주 돌아가면서 하게 되는데, 각자 맡은 Podcast를 듣고 그 주제에 맞춰 많은 질문을 준비해온 뒤

그것을 공유하면서 토의를 하는 시간입니다!

또 각자 worksite에서 배운, 각자 공부한 영어를 공유하고 게임을 하면서 익히는 시간도 있습니다!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 하는 시간이라고 보시면 되요!

 

 

 


이런 식으로 15주간 진행됩니다! 3시간이 절대 길다고 느껴지지 않는 유익한 시간이에요!

worksite에서 자연스럽게 익힌 영어를 서로 공유할 때는 자기가 얼마나 알려고 했는지에 따라 얻는 것도 많이 달라집니다!

 

 

 

 

Business class는 커뮤니케이션 수업과 조금 다르게 팀끼리 business를 가상으로 구상하는 수업입니다!

business를 구상하기 전에 business를 위한 자기 소개 법, 성향파악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기도 해요!

business를 구상하기 전에 exploration을 통해 downtown을 알아보기도 하고 인터뷰를 통해 아이디어와 상황을 파악할 수 있기도 해요!

마지막엔 비지니스를 포스터로 만들어 사람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한글로도 하기에 머리 아픈 과정을 영어로 하려니 많이 힘이 들지만, 그만큼 유익하고 얻는 것이 많은 수업입니다!

 

 

 

 

 

 

 

날씨 좋은 날은 밖에서 야외수업을 즐기기도 합니다!!

 

 

정식 교환학생과는 조금 다른 과정을 하고 있지만, 확실히 한국에서 경험하기 힘든 것들을 경험하고 배우고 있습니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들이 꼭 경험해보았으면 좋겠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 worksite 소개를 해드릴게요!

 

 

글, 사진 : 의홍 14 김민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