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의료홍보미디어학과라면 도전해 볼 만한 공모전 정보들! 본문

H&S INFO/취업/공모전 정보

의료홍보미디어학과라면 도전해 볼 만한 공모전 정보들!

의료홍보미디어 2016. 9. 5. 18:24

최근에는 여러분야의 스펙들이 쌓여있는 것 보다 하나의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해왔는지를 볼 수 있는 스펙이 취업하는데 더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의료홍보미디어학과의 전공을 잘 살려서 참가 할 수 있는 공모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첫 번째 공모전은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고 국가금연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제1회 금연 광고 공모전] 이에요. 총 1000만원의 상금과 대상수상작은 칸 라이언즈에 출품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고 해요! 2년제 이상의 대학의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면 참가 가능하고 개인 또는 3명이하의 팀으로 참가가 가능하답니다. 응모 주제는 당연히 금연 문화 확산이구요. 수상작은 10월23일에 진행될 핑거밴드 페스티벌에도 전시된다고 합니다. 접수마감이 9월30일까지라는데요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만큼 우리학과의 학생들에게 좋은 스펙이 될것 같네요.

(자세한 정보 및 접수: 보건복지부 핑거밴드 캠페인 ←클릭)

 

 

 

 

 

두 번째 공모전은 한국투자증권에서 주최하고 주관하는 [2016 한국투자증권 대학생 광고 공모전]이에요. 총 시상금이 2000만원! 1등팀에게는 광고회사 인턴쉽기회까지 제공해 준다고 하네요. 첫 번재 공모전과 자격은 똑같은데요. 광고회사의 인턴십을 원하는 학생들이 참가한다면 수상도 하고 인턴십 기회도 받고 좋은 기회일 것 같아요. 이 공모전은 9월 28일 까지 접수라고 하니 얼른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해보고 접수하세요!

(자세한 정보 및 접수: 2016 한국투자증권 대학생 광고 공모전 ←클릭)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공모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주최하는 [SNS 콘텐츠&공익광고포스터 공모전]인데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 혹은 팀(최대 3인)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응모분야는 슬라이드 이미지(카드뉴스), 공익광고 포스터 랍니다. 영상분야가 자신과 맞지않고 이미지작업을 잘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네요. 공모주제는 건강보험 제도를 홍보하거나 금연, 절주, 건강검진, 운동 등 질병예방 내용이라면 모두 가능하답니다. 게다가 주제나 소재를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및 SNS등을 참조하여 발굴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접수 기간은 9월 30일까지랍니다.

(자세한 정보 및 접수: SNS콘텐츠 및 공익광고 포스터 공모전 ←클릭)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공모전은 [보건복지콜센터 129초 영화제 홍보 영상 공모전]이에요. 공모주제는 나와 희망을 연결해준 129콜센터 이야기, 보건복지콜선터 129는 ㅇㅇㅇ다. 라는 주제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데요.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최대 3인)으로 참가할 수 있답니다. 다른 영상 공모전들에 비해 제작해야 하는 영상 길이가 짧은 편이니 공모전에 처음 도전해 보는 학생들도 참가 할 만 할 것 같아요.

(자세한 정보 및 신청서 다운: 보건복지콜센터 129초 영화제 홍보 영상 공모전 ←클릭)

 

 

마지막으로 소개 할 공모전은 [2016 SNOW SNS 광고영상 공모전]이에요. 많은 학생들이 SNOW카메라를 사용해 보았을 것 같은데요. 응모주제는 'SNOW의 얼굴인식 스티커 카메라', '영상 메신저' 등 SNOW카메라의 다양한 기능을 소재로 기발한 SNS용 바이럴 광고영상을 만드는 것인데요. 3초~60초 이내의 youtube에 업로드 가능한 영상형태면 모두 가능하다고 해요. 참가자격에 제한이없고 팀원 수 제한도 없는 공모전이랍니다. 1차 예선을 통해 5팀을 선발하고 팬페이지에 업로드해 인기있는 영상 TOP3에게 상을 주는데요. 접수기간이 9월 26일 까지라네요. SNOW카메라를 많이 사용해본 학생들이라면 쉽게 도전해볼 수 있겠죠?

 

(자세한 정보 및 접수: 2016 SNOW SNS 광고영상 공모전 ←클릭)

 

 

총 다섯개의 공모전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거의다 접수 마감기간이 9월 말 까지니까 얼른 준비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