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글로벌인턴십 미주리대학교_14학번 김민희편 1탄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학기편

글로벌인턴십 미주리대학교_14학번 김민희편 1탄

의료홍보미디어 2016. 9. 18. 19:57

안녕하세요!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4학번 김민희입니다.

 

2016년도 1학기 첫 번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실무연수 이후로 2016년도 2학기에도 기회가 제공되었는데요! 2016년도 2학기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실무연수의 영광의 참가자는 바로 제가 되었네요^^

어쩌다보니 홀로 참가하게 돼서, 1학기에 경험을 하고 2학기에도 미주리주에 머물고 있는 김주희 학생의 도움을 통해 차근차근 준비하여 미주리대학교에서 3주간 생활하고 있답니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에서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실무연수는 보통 교환학생과는 조금 다른데요! 보통의 교환학생이 서로의 학교의 학생들을 교류하며 일반 수업에 참가하는 거라면 저희가 참여하는 것은 미주리대학교 AAC ( Asian Affair Center ) 주관의 LEAD 프로그램 입니다!

 

LEAD 프로그램이란 아시안학생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써 10~20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LEAD의 뜻은

The Leadership through English Advancement & Development

이런 뜻인데요. 제가 3주간 경험한 것을 토대로 생각하며 아마 경험하며 배우는 미국 생활과 영어인 것 같아요.

 

전 학기 학생들과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때문에 거의 비슷한 커리큘럼을 따라가 전 학기 학생들의 포스팅 내용과 많이 비슷할 수 있어요! 그래도! 다른 정보 위주로 미주리대학교에서의 생활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미주리대학교와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생활기를 소개할게요.

 

 

2016.08.29일 미국 미주리주 콜롬비아에 도착했습니다.

미주리 대학교는 미주리주 콜림비아에 위치해요. 차의과학대학교 특징 상 정말 작은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데

미주리대학교 캠퍼스는 그에 비하면 어마어마하게 크고 예쁘답니다!

 


시설이 정말 좋아서 캠퍼스 주변을 걷기만해도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애용하고 있는 시설은 바로! Gym Recreational Center 입니다.



스파는 물론 각종 운동 시설과 장소가 제공되는데 정말 크고 시설이 너무 좋아요.

우리 해외 나왔다고 먹기만 할 수 없어요! 이런 좋은 시설은 이용해야 합니다! 다음 학기 올 학생을 위한 저의 강추입니다!!


가장 궁금하실 사는 곳은.


아파트 형식의 기숙사로 4명이서 거실과 부엌, 화장실을 공유하고 2개의 방에서 각각 2명씩 생활해요. 저희 방은 일본인 학생2명 한국인 학생 2, 한방에는 한국인 1명 일본인 1명 이렇게 살고 있답니다. 시설은 생활하기에 나쁘지 않고 좋아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인과 일본인이 함께하고 있어서 서툴지만 서로 영어를 사용하지 않으면 소통이 안되기 때문에 열심히 영어를 내뱉고 있어요! 한국에서 보다 훨씬 스피킹에 도움이 되겠죠?


좀더 자세하고 사적인 사진들은 저의 SNS 개인 계정에서 보실 수 있어요!^^


다음 포스팅에는 필드트립 및 수업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글, 사진 : 의홍 14 김민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