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글로벌인턴십 미주리대학교_14학번 김주희편 4탄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학기편

글로벌인턴십 미주리대학교_14학번 김주희편 4탄

의료홍보미디어 2016. 5. 10. 21:06

안녕하세^.^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4학번

김주희 입니다!!!!

 

벌써 5월하고도 중순이 되었네요!!!

여러분들은 즐거운 학교 생활 하고 있나요?

 

 

지금!! Right now!!!

미주리대 2학기 인턴십을

모집하고 있다고 들었어요 ㅎㅎㅎ

 

!!!

내가 무엇을 도울 수 있을까

생각을 하다가

여기서 어떤 수업을 하는지

포스팅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여기서 어떤 수업을 받는지

굉장히 궁금해할 것 같아요!!

 

일단 소개에 앞서

다양한 수업시간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미국에서는 수업시간 핸드폰 사용이

굉장히 무례한 편에 속해요!

따라서 사진이 많이 없고

있어도 대충 찍은 것이니 이해해주시길 바라요!

 

 

이게 한주간의 스케줄이에요.

 

매주 Field Trip도 다르게 가고

주말 스케줄도 매주 달라서

똑같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는 비슷하답니다!

 

월요일 오전에는 식료품 쇼핑

오후에는 비즈니스 수업이 있어요!

 

비즈니스 수업

이곳 Columbia의 비즈니스에 대한

공부를 하는 시간이랍니다!

 

그래서 매주 비즈니스 조사를 하고

그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해요

 

첫 번째 프레젠테이션은

다운타운 구역에 대한 것이었어요!!

 

 

다운타운 구역을 5등분 하여서

각 조가 맡은 구역에

어떤 건물이 있고 어떤 비즈니스가 있는지

조사하는 것이었어요!!

 

저는 10번가와 Hitt 스트릿 담당이었어요

 

 

담당 선생님이 짜주신 조원들과 함께

다운타운 담당 구역을 조사했었습니다!

이렇게 조사를 하고 좋은 점은

각 팀이 조사한 구역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다운타운에 대한 궁금한 게 생기면

서로 답해줄 수 있었어요!

어디가 맛집이고 어디에 은행이 있는지

서로서로 잘 아니깐

검색하거나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없겠죠?

 

이 외에도 다운타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센터들에 대한 조사,

다운타운의 소규모사업에 대한 조사

등을 했었어요!!

 

 

저는 레스토랑 오너들을 직접 만나서

인터뷰를 했었습니다!!!

 

비즈니스 수업은

조사할 것이 많고

인터뷰도 해야 하고

프레젠테이션도 해야 해서

수업 준비까지 굉장히 많은 시간이 걸려요

 

!!!!

단기간 이곳에 머무는

저희를 위해서는 최고의 수업입니다!

Columbia의 다운타운에 대한

정보를 단기간에 많이 알 수 있으니깐요!

 

 

화요일, 목요일에는

Professional Communication

Leadership and Writing 수업이 있어요

 

먼저 Professional Communication 수업시간에는

영어 발음부터 시작해서 친구소개, 다양한 롤플레이까지

Communication에 대한 것은

모두 배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매 수업마다 돌아가면서

각자 주제를 갖고 Facilitation을 하여

주제에 대한 토론을 해요!

 

영어로 토론을 하며

내 의견을 말해야 하니

어휘력이 많이 늘고 있어요!

 

또한 주로 롤플레이를 많이 하는데

상황에 맞게 역할을 연기해야 해서

쉬우면서도 어려워요!

 

 

이 때 수업 내용은

자신이 갖고 있는 모자에 맞는

캐릭터를 만들어서 연기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캐릭터의 출신 나라, 이름, 성별, 직업까지

모두 본인이 직접 만들어야 해요!

 

 

Leadership and Writing 수업은

주로 발표와 쓰기 수업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매주 5편의 Journal을 쓰고

매주 목요일에는

자신의 Journal 내용 중

한 개를 골라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요

 

그리고 한 학기 프로젝트로

리더십에 대한 조사를 하는데

제가 생각하는 리더의 조건은

즐겁게 일하는 리더입니다.

 

따라서 저는 이 조건에 대한

자료를 찾고 인터뷰를 하여서

프로젝트를 완성해야 해요!

 

따라서 최근에

 

 

리더십에 관한 인터뷰를

진행했었습니다!!

굉장히 뜻 깊은 시간이었어요

 

이 외에도

나의 성격 찾기, 내 리더십 스타일 찾기

등의 다양한 활동 수업을 합니다.

 

 

매주 수요일에는

History 수업

수업 내용에 대한 Trip을 가요!

 

 

Ty 라고

역사에 굉장히 열정적인 선생님이

American History

가르쳐줍니다!!!

(Ty가 노안인건 안비밀)

 

 

오전에 수업을 하고

오후에는 역사적 장소를 찾아가는 형식으로

매주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요.

 

그리고 매주 배운 내용을 정리해서

리포트로 제출해야 해서

한시라도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역사를 싫어하거나 잘 모르는 분들은

여기 오기 전에

먼 나라 이웃나라미국 역사 편을

!!!! 읽고 오길 바랄게요!!

 

 

수업에 대한 설명은

이 정도로 충분할 것 같아요!

 

별거 없어 보이지만

일주일이 꽉 찬답니다!!

 

제가 여기 와서

, 일 중 쉰 날이

손가락으로 꼽아요!!

 

그만큼 숙제도 많고

다양한 행사가 많아서

주말에 거의 쉬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돼요!

 

많이 피곤하지 않냐고요?

그만큼 더 재미있는 일이 훨씬 많이 있어요!

 

 

미주리대 글로벌 인턴십을

신청할지 말지 고민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 단점을 간단하게 정리해 볼게요!

 

완전 1000000000000%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만 해주세요!!

 

<장점>

1. 다양한 미국 문화를 배울 수 있다

2. 재미있게 수업하며 배울 수 있다.

3. 외국인 친구를 쉽게 만날 수 있다.

4. 이 곳에는 인종차별이 별로 없다.

5. 영어 발표 실력이 는다.

 

 

<단점>

1. 프로그램 가격이 너무 비싸다.

2. 한국인 비율이 너무 높다

(이 학교 자체는 한국인 유학생이 별로 없어요. 프로그램에만 많아요!)

3. 인턴십 기간이 너무 짧다 (프로그램 기간 중 4)

4. 수업 시간이 너무 많다 (평일 내내)

5. 숙제가 많은 편이다.

 

 

장점이든 단점이든 중요하지 않고

여러분들의 열정만 있다면

이곳에서 한 학기를 정말 재미있게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지원에 앞서 고민되는 것이 많을 텐데

궁금하고 고민되는 게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그럼 안녕!!!

 

글, 사진 : 의홍 14 김주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