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2015 겨울방학 파란만장 인턴 생활기] ★3탄★ 또 다른 나를 그리다! 그 외 회사편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방학편

[2015 겨울방학 파란만장 인턴 생활기] ★3탄★ 또 다른 나를 그리다! 그 외 회사편

의료홍보미디어 2015. 2. 3. 13:32

 

 




아쉽지만 벌써 마지막 편이네요...ㅠ 이번 편은 PR과 방송영상 관련 회사들 이외에도, 우리학교 대외협력팀, 한국 성우협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학생들의 생생한 후기를 들어보겠습니다!


 

                  고고                            

 

  

사승민 14 _ 라프린 힐스 (LaPrin Hills)

 

 

 

 

1. 라프린힐스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평소에 병원PR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러다 보니 성형외과, 피부과, 토탈뷰티플렉스 등이 모여있는 라프린이라는 회사에 지원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일반 광고, 마케팅회사보다는 이 곳에서 제가 원하는 것을 더 많이 배울 수 있다고 생각 되었거든요.

 

2. 자신이 일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신다면?


위에서도 살짝 말씀드렸듯이 라프린에는 라프린의원, 라프린힐스 이 두가지가 합쳐져 있어요.

라프린의원에는 성형외과, 산부인과, 피부과가 있구요. 라프린힐스는 네일, 스파, 에스테틱, 한증막, 왁싱, 반영구화장, 헤어, 메이크업 등 국내최초 토탈뷰티플렉스에요. 이 모든게 한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서 연계도 많이 되고 같이 시술, 진료 등을 받으면 할인이 되는 이벤트 등 혜택이 다양하답니다.

 

3. 회사에서 어느 부서에 계시며, 하고 계신 업무는 어떻게 되세요?


저는 라프린힐스 마케팅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라프린힐스는 1411월에 처음 개업하여 얼마 생기지 않았어요. 그러다 보니 마케팅부서에서 굉장히 할 것이 많아요. 아직 블로그도 활성화가 되지 않았고, 홈페이지도 제대로 활성화가 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홈페이지 오류사항, 블로그 포스팅 등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가격조사를 지역별로 자세히 분석하고, 라프린힐스 기획방안을 작성하는 등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4. 인턴생활 중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다면?


아무래도 중앙SM에서 주최했던 VIP웨딩파티에 참석했던 일이 제일 기억에 남아요.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신혼부부와 파워블로거들이 참석하는 파티였습니다. 웨딩파티가 무엇인지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직접 가서 보니 결혼을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업체들이 총 집합하여 시술, 체험 등을 할 수 있게 준비되어있는 파티였습니다. 호텔에서 진행된 만큼 맛있는 음식도 많고 분위기도 고급스러웠습니다웨딩촬영을 위해서는 네일 시술도 필수적이고, 신혼여행을 위해서는 왁싱도 필요하기 때문에 저희 라프린힐스에서도 홍보를 나가 파티에 참석해 주신 분들에게 체험 시술 상담을 도와드렸습니다. 반응도 좋고 라프린힐스로 직접 재방문 해주신다는 분들도 많아 의미 있는 파티였습니다.

 

 

 

 

 

주영석 14 _ 차의과학대학교 대외협력팀

 


 

                 

 

  

                     

 


1. 차의과학대학교 대외협력팀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지난 방학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잉여처럼 지냈기 때문에 이번 방학에는 뭔가 나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해보자는 마음을 먹고 인턴에 지워하게 되었습니다.

 

2. 자신이 일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신다면?


차의과학대학교는 다들 잘 아실거 같아서 차바이오컴플렉스 건물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차바이오컴플렉스는 기존에 흩어져 있던 연구실, 학교기관, 벤처기업을 한 곳에 모아서 원활하고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지어졌습니다. 이렇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기쁜 것 같습니다.

 

3. 회사에서 어느 부서에 계시며, 하고 계신 업무는 어떻게 되세요?


저는 차의과학대학교 기획처에 있는 대외협력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주된 업무로는 차러브레터 작성, 인터뷰, 팀장님 업무 보조 등 다양한 일을 합니다.

 

4. 인턴생활 중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다면?


기억에 남는 일 보다는 몇가지 설명과 팁을 드릴게요~ 대외협력팀이다 보니 외부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팀장님따라 취재를 나가면 맛있는 것도 많이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학교에서 일하다 보니 아는 사람들도 많이 만나고 좋은 업무환경을 가지고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저는 교직원은 어떤 일을 하는지, 취재, 인터뷰 하는 법 등을 체험하고 싶어서 신청했지만 드림위버, 포토샵, 기본적인 기사작성 틀 같은 것은 미리 알아 가면 아주 좋습니다! 팀장님이 이뻐하실거에요 ㅎㅎㅎ

 

 


 

하유나 13 _ 무한루프



1. 무한루프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처음엔 모바일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조수로 들어가는 걸로 알아서 지원했는데 디자이너가 없어서 게임소개 PPT랑 영상을 만드는 일을 하기로 다시 계약했습니다. 아직 어느 분야로 나가야 할 지 모르겠어서 다양한 분야에서 인턴을 통해 앞으로 진로를 정할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었고 이번 인턴을 통해 일러스트나 영상 공부를 좀 더해보고 실무 경험을 쌓고 싶었어요.

 

2. 자신이 일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신다면?


무한루프는 역삼역에 있는 소규모 모바일 게임 회사로 현재 두 분의 이사님과 게임기획자 두분 프로그래머 두 분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기획자분과 일하고 있고요. 무한루프는 재작년에 만들어진 신생게임회사라 네이버 라인과 함께 런칭한 게임에 골드러시라는 미니게임하나를 만들었는데 2016년까지 계속해서 신규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할 계획이라고합니다.

 

3. 회사에서 어느 부서에 계시며, 하고 계신 업무는 어떻게 되세요?


신규로 개발할 게임 기획서를 토대로 게임이미지나 PPT, 소개영상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어요.

 

4. 인턴생활 중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다면?


기억에 남는 것은 일단 처음 갔을 때, 소규모 회사라는 점에 한번 놀랬고, 회사 사람들이 전부 남자라 조금은 당황스러웠어요. 또 출퇴근이 자유롭고, 야간에 더 활발해지는 회사라는 점이 신기했습니다. 시설은 굉장히 좋습니다!

 

 


홍찬미 13 _ 한국성우협회 

 

 

 


1. 한국성우협회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어떤일을 하는 회사인지 궁금해서 호기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자신이 일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신다면?


한국성우협회는 1947년 서울 중앙 방송극회를 전신으로 시작해 한국방송의 역사와 궤를 같이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일익을 담당해 온 비영리 단체입니다.

 

3. 회사에서 어느 부서에 계시며, 하고 계신 업무는 어떻게 되세요?


라디오드라마가 50주년을 맞이하여 책을 발간하는데 소속되어 일을 돕고 있습니다. 책을 발간하는 일정 속에서 세부적인 부분을 도와 일의 진행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일을 하고 있습니다.

 

4. 인턴생활 중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다면?


다양한 성우 분들의 인터뷰 상황이 기억이 남습니다. 특히 나문희 선생님의 인터뷰가 기억에 남습니다. 라디오드라마에 관한 선생님의 애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권승근, 김유진, 엄온누리, 차주익, 한유정 13 _ 제약회사 C-TRI


 

 

1. 씨트리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승근: PR기획 수업의 연장선으로 우리가 제안한 실행방안을 직접 실행에 옮겨보고 싶은 마음이 1학년때부터 간절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지원했습니다.


 유진: 재택근무라는 것이 메리트가 있기도 했지만 기말고사 과제를 함께하였기 때문에 애정이 남달라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누리: 2학기 수업과 관련하여 씨트리란 회사에 대해 알게 된 이후 제약회사에 굉장히 흥미를 느꼈던 찰나 인턴 기회가 주어져 지원하였습니다.


유정: 재택근무라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이였고 직접 실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2. 자신이 일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신다면?


승근: 생명을 소중히 생각하는 바이오, 제약 회사 C-tri. 현재 남양주에 소재하고 있으며 우수한 연구력과 경쟁력있는기술을 갖춘 성장하는 기업입니다.


누리: 씨트리는 전문의약품을 연구하고 생산하는 기업으로 생명을 중시하는 기업입니다.

 

3. 회사에서 어느 부서에 계시며, 하고 계신 업무는 어떻게 되세요?


승근: 인턴 모두, 우수한 연구와 기술력을 가진 씨트리 회사자체나 제품 등을 홍보, PR활동 실행하는 중에 있습니다.


4. 인턴생활 중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다면?


승근: 아직 기반이 부족하여 방향성을 잡는 것이 우선이라 힘이 들지만 회장님, 담당 이사님, 교수님의 무한한 관심과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의도치않게 매주 맛있는 식사와 함께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번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고 일을 하다가 진행이 수월하면 성취감을 느낍니다.


유진: 일주일마다 남양주에 간다는 것 이사님이나 회장님과 식사한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누리: 매 회의마다 회장님과 이사님이 참석해주셔서 굉장히 신경 써주시고 계시기 때문에 기억에 남습니다!

 



 

 



총 3부작으로 제작한 의료홍보영상학과의 인턴 생활기는 아쉽지만 여기서 마치겠습니다..ㅠㅠ 미생에서 완생이 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있는 우리학과 학생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음 인턴의 주인공은 15학번 새내기 여러분이라는 거! 잊지말아주세요  



 

 

 

 

 

 

구성 : 13 송서윤, 14 주영석

사진 및 글 : 해당 회사 인턴들

이미지: www.sportsseoul.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