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2015 겨울방학 파란만장 인턴 생활기] ★1탄★ 차세대 PR인은 나! PR회사편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방학편

[2015 겨울방학 파란만장 인턴 생활기] ★1탄★ 차세대 PR인은 나! PR회사편

의료홍보미디어 2015. 2. 2. 16:17

 

 





다들 어떤 겨울방학을 보내고 계신지용? 여기 보람차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기 위해 대학생의 전유물이자 특권인 인..에 도전 우리 의홍 친구들이 있어 소개하려 합니다. 내가 꿈꾸는 해당 직무에서 직접 경험하고 몸소 체험해보는 Amazing한 경험!!! 그 생생한 후기를 들어보시겠습니다~



 

 

고현경 13 _플래시먼 힐러드 코리아

 

 


   

 

1. 플래시먼 힐러드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어떻게 되세요?


2학년 2학기 때 PR기획 수업을 듣고 난 후 PR회사에서 직접 실무를 체험하며 경험을 쌓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어요.


2. 일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실 수 있으세요?


1946년 알프레드 플레시먼과 밥 힐러드에 의해 설립된 플레시먼 힐러드는 미국 St.Louis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고의 Communication Firm으로 전세계 85개 오피스에 2,600여명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활약하고 있습니다. 제가 일하고 있는 한국지사는 Trusted Advisor로서 Public Relations, Reputation Management, Brand Marketing and Public Affairs 영역에서 명성을 쌓아 가고 있습니다.

 

3. 회사에서 어느 부서에 계시며하고 계신 업무는 어떻게 되세요 ?


Brand PR부서에 있으며, 주로 리서치, 자료분석을 하고 있어요!

 

4. 인턴생활 중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다면?


아직 2주밖에 되지 않아 아직 기억에 남는 일은 없는데요. 학생인 우리들끼리 해보던 PR기획을 실제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미팅에 참여해 본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문지원 14 _이투커뮤니케이션즈

 

 

 

 

 

1. 이투커뮤니케이션즈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어떻게 되세요?


1학년 2학기 때 PR학 개론을 배우며 처음 PR을 접해봤습니다. 처음에는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졌지만 PR은 커뮤니케이션으로 대중을 움직인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PR에 대해 좀 더 좀 더 자세히 알고 싶고 실무에서 일해보고 싶던 차에 박노일 교수님께서 이투커뮤니케이션즈는 PR의 기본적인 것을 배울 수 있는 회사라고 하셔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자신이 일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신다면?


이투커뮤니케이션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연구 개발 및 이를 홍보하는 회사입니다.

 

3. 회사에서 어느 부서에 계시며하고 계신 업무는 어떻게 되세요?


저는 새로 런칭되는 채팅 앱의 홍보 방안을 짜는 일을 했습니다. 부산 국제 광고제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광고 관련 콘텐츠를 포스팅 하는 일을 했습니다.

 

4. 인턴생활 중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다면?


제가 작성한 페이스북 게시물의 도달 수가 200을 넘긴 일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부산 국제 광고제 페이스북 페이지는 영문 페이지와 한국 페이지가 있습니다. 저는 그 중 영문 페이지를 관리하게 되어 게시물들을 영어로 작성했었는데요, 영문 페이지의 게시물 도달 수는 보통 80정도로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루는 Giorgio Armani 'The Ecstatic Beatbox' 라는 광고를 소개했는데 게시물 도달 수가 233개나 되어 뿌듯하고 신기했습니다. 그 뒤로 광고 관련 포스팅을 더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송서윤 13 _레인보우 커뮤니케이션

 

 

 

                          

 

1. 레인보우 커뮤니케이션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어떻게 되세요?


평소 ‘PR’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았어요. 홍차(CHA)학술제나 공모전에서 다양한 PR경험들을 쌓을 수 있었는데 이렇게 배우고 익혔던 것이 실무에 적용될까 하는 호기심도 컸고요.

 

2. 자신이 일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신다면?


레인보우 커뮤니케이션은 2004년 설립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컨설팅 전문 대행사로, 국내외 기업 뿐만 아니라 정부 및 관련 단체의 홍보, 광고, 프로모션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련 전 분야에 걸친 컨설팅 및 기획, 실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회사에서 어느 부서에 계시며하고 계신 업무는 어떻게 되세요?


저는 Communication 4실 소속 인턴으로 배정되었어요.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은 주로 공공기관PR을 많이 맡고 있는데 저는 MPR팀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업무는 언론분석이나 리서치, 페이스북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4. 인턴생활 중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다면?


아무것도 모르는 햇병아리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새로운데요.^0^ 제가 조사했던 보고서나 제안서의 한 부분을 쓰였을 때가 가장 뿌듯하고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PR인들은 직업의 특성상 야근이 잦은데요. 야근하고도 그 다음날 정시 출근하는 선배님들의 모습을 보았는데 정말 존경스러웠어요. 한편으로는 나도 저렇게 되는건가..?’ 하는 생각도 해보았고요.

 

 

 

 

   

 조성희 13 _인포마스터

 

 

 

 

 

1. 인포마스터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어떻게 되세요?


2학년을 다니면서 영상‘PR’두 가지 분야 사이에서 진로를 고민하고 있었는데요.직접 체험을 해보면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1학년 겨울방학에는 CTS기독교 방송국에서 영상관련 분야의 일을 겪어봤으니, 이번 겨울방학에는 PR회사에서 일해보자는 생각으로 인포마스터에 지원했죠. 게다가 홍대에 위치하고 있어서 왠지 재미있는 일들이 많이 일어날 것 같은 기대감도 살짝 있었답니다.ㅎㅎ

 

2. 자신이 일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신다면?


인포마스터는 20016월에 설립되어 14년간 공공부문 업무수행을 통해 검증된 회사입니다. 수많은 공공기관을 주요고객으로 삼아 공공기관 및 정책에 대한 PR을 기획하고 해결방안을 시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공공컨설팅 전문회사입니다. 정책 및 정부지원사업 관련 컨설팅, 공공PR/정책홍보, 지역개발&활성화 컨설팅, 공공위탁사업 대행, 리서치, 뉴미디어홍보, 출판, 콘텐츠 기획-개발, 소프트웨어 개발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사업영역으로 삼고 있습니다. 본사는 홍대에 위치하고 있고 세종시, 광주시, 진주시에 사무소가 있습니다.

 

3. 회사에서 어느 부서에 계시며하고 계신 업무는 어떻게 되세요?


저는 공공소통본부 4팀에 배정받게 되었는데요. 현재 팀에서 진행중인 여러 가지 프로젝트 중에서 2015 4월에 대구·경북에서 열리는 <7차 세계 물 포럼>의 주간 기사 클리핑과 국내 및 해외 기자리스트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한주간 세계 물 포럼과 관련되어 보도된 기사를 검색하여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엑셀로 세계 물 포럼과 관련된 분야의 기자들의 연락처를 수집하는 작업입니다. 그 외에도 대리님이 주시는 일을 덥석덥석 받아서 열심히 일하고 있답니다^^.

 

4. 인턴생활 중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다면?


3주차에 경주에서 세계 물 포럼의 합동보고회가 있어서 KTX를 타고 경주에 슈슝~ 다녀왔답니다! 합동보고회를 위해 인포마스터는 포토존 운영, 물 자판기 설치, 행사 자리배치와 이벤트 판넬 제작 등을 기획하였는데요~ 실제로 현장에서 하나, 둘 진행되는 것을 보면서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계획한 대로 실행방안이 잘 진행되기 위해선 끝나기 전까지 꼼꼼하게 확인과 확인을 거듭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현장에서는 변수가 정말 많더라고요ㅜㅜ 학교에서는 PR기획수업을 듣거나 공모전에 참가하면서는 기획까지만 해보았기 때문에 방안들이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없었지만 이렇게 국제적인 행사의 업무를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정말 뜻 깊은 경험이었답니다^0^.

 




 

 

어떠셨나요?! 홍보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경험해보고 싶은 PR회사에서의 인턴! 도전해보고 싶지 않나요? 남은 기간 인턴 분들 더욱더 파이팅 하시고요.

 

2 “ON AIR! 방송국 및 영상제작회사편도 많이 기대해주세용^^#

 

구성 : 13 송서윤, 14 주영석

사진 및 글 : 해당 회사 인턴들

이미지 : http://under30ceo.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