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강남의 데이트코스! - 코엑스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학기편

강남의 데이트코스! - 코엑스

의료홍보미디어 2019. 5. 1. 09:00

서울의 중심 강남!

강남에서의 알찬 볼거리들을 소개하겠습니다!

 

 

 

 

 

<강남의 데이트 코스> -  1. 코엑스

 

안녕하세요.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9학번 민규주, 허선주입니다!

저희는 이번에 강남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코엑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코엑스는 19793월 개관하여 각종 전시회와 국제회의를 개최하는 국제교류의 장이면서 쇼핑몰과 호텔까지 있는 한국 종합전시장입니다.

또한, 아시아 최대 지하 쇼핑몰이라는 타이틀까지 있을 정도로 방대한 크기인데요,

저희는 그중에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볼거리가 있는 곳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학교에서 코엑스까지는 3500 버스를 타고

어린이대공원역, 화양천주교회 정류장에서 3217 버스를 탄 후, 봉은사, 삼성1파출소 앞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먼저 코엑스 외부에는 어떤 볼거리가 있을까요?

 

전 세계로 강남을 크게 알렸던 가수 싸이의 노래 강남스타일말춤손동작을 표현한 조형물이 코엑스 외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이 조형물 앞에서 말춤 동작으로 인증샷을 찍을 정도로 유명하답니다.

코엑스 동문 버스정류장 가까이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둥근 공같이 생긴 조형물이 보이시나요? 여기는 바로 ‘G20 광장입니다!

원형의 조형물에는 2010년 제5G20 정상회의 개최장소를 기념하는 정상회의 때의 로고가 있습니다.

또한 원형의 조형물 좌우에는 20개의 미디어폴이 있는데요,

20개가 있는 이유는 참가국을 상징하며 국가명과 각국 정상의 친필사인이 음각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코엑스 내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٩( 'ω' )و

 

 

요즘 SNS에서 뜨고 있는 장소!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장소! 코엑스의 랜드마크로 뜨고 있는 장소!

바로바로 별마당 도서관입니다!

2017531일 개장하여 독특한 인테리어로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하고 있습니다.

주목!!

 5만 여권의 책을 무료로 읽을 수 있으며 작가 토크쇼, 강연회 등 책을 주제로 한 문화 행사 개최, E-Book 코너, 잡지 코너를 포함해

일반 도서관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읽을거리가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열린 도서관을 표방하여 음료수 반입 가능, 수다 가능, 책 열람도 자유로워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삐에로쑈핑은 일본의 돈키호테를 벤치마킹한 잡화점입니다.

요지경 만물상이라는 말처럼 없는 물건이 없으며, 밖에서 보는 것과는 달리 지하까지 활용하여 매우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760평 정도 된다고 하니 매우 큰 규모입니다.

구석구석 불규칙하게 진열되어 있는 물건들과 신나는 음악의 조합이 은근 묘미가 있어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준답니다!

 

 

코엑스에도 영화관이 있는데요, ‘메가박스 코엑스점입니다!

영화관 주변에 긴 미끄럼틀cube’라는 게임방 등 여러 놀거리가 있어 영화를 기다리는 동안 지루함을 덜 수 있습니다.

메가박스 코엑스점만의 특징 중 하나는 10개가 넘는 상영관을 각기 다른 구조로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사회나 무대인사로 국내 배우 뿐만 아니라 외국 배우도 많이 찾는 곳이라 유명한 배우들을 직접 만날 기회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메가박스 출구로 나오면 벽면에 대형 스크린이 있는데요, 일반 광고 스크린이 아닙니다!

포토존이 있어 기둥에 있는 카메라로 기념사진을 찍으면 광고를 본 후 대형 스크린에 기념사진이 올라간답니다.

찍은 사진은 개인 이메일로도 보낼 수 있으니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꼭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겨보세요(*´˘`*)

 

코엑스몰을 돌아다녀보면 효과적인 광고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포토존도 광고를 본 후 사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고

코엑스몰 지도 바로 위에 광고를 위치시키든지, 많이 이동하는 통로에 대형 스크린 광고를 띄우는 등 곳곳에서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둥 옆이나 통로마다 악세사리나 옷들을 파는 귀여운 가판대도 있으니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족관 코엑스 아쿠아리움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상어를 볼 수 있으니 다양한 상어를 보고 싶은 분들은 여기로 가시길 추천합니다.

'환상적인 물의 여행'을 주제로 16개 구역으로 나누어 다양한 수중 생물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우정여행, 연인들과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커다란 수조 앞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도 있으니 잊지 말고 가보세요!

 

 

코엑스에는 한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SMTOWN COEX ARTIUM’도 있습니다.

K-Pop을 사랑하는 해외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인데요,

SMTOWN 투어와 스튜디오 투어 같은 원하는 주제로 관람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또한 카페와 기프트샵도 있어 좋아하는 연예인 굿즈를 살 수 있는 공간도 있다고 합니다.

K-Pop을 좋아하거나 SM소속 아티스트들을 좋아한다면 추천하는 곳입니다!

 

 

 

 

 

코엑스 주변이 벚꽃과 목련이 활짝 피어있어 예쁘게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코엑스의 다양한 볼거리도 보고 예쁜 꽃들도 보는 일석이조! 따뜻한 봄에 코엑스에 놀러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민규주, 허선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 : 의홍19 허선주, 민규주

편집 : 의홍18 백선영

 

 

이 글은 2019년 영상커뮤니케이션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이 과제물로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