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요새 볼만한 전시회는? - 르누아르:여인의 향기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학기편

요새 볼만한 전시회는? - 르누아르:여인의 향기

의료홍보미디어 2019. 4. 15. 15:00

요즘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지면서 다들 실내 활동을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실내 데이트 코스로는 바로 전시회가 있는데요,

저희는 전시회 중에서도 '르누아르:여인의 향기' 전에 다녀왔습니다!

 

 

 

 

 

 

 

<전시회>

1.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르누아르: 여인의 향기 전은 서울숲역 4번출구와 인접한 갤러리아 포레 (본다빈치 뮤지엄 서울숲)에서 진행 중입니다.

전시 기간은 2019428 까지고 입장 마감은 오후 6시라고 하네요!

 

 

 

 

 

 

갤러리아 포레 상가 G층으로 가시면 핑크색 부스가 바로 보입니다.

부스에서 티켓을 발급할 수도 있고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도 할 수 있는 것 같았어요.

티켓은 어린이 8000, 청소년 10000, 성인 15000원 이지만

저희는 인터파크를 통해 성인 224000권을 구매했습니다 :)

 

 

 

 

 

전시를 소개하기 전에 먼저 전시의 주인공인 르누아르에 대해 간략한 설명을 해볼까요?

르누아르는 프랑스의 인상주의 화가입니다.

그는 어릴 적 도자기 공장에서 그림 그리는 일을 하며 색을 입히는 것을 익혔습니다.

그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화가들의 작품을 보고 화가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그는 뛰어난 색채감을 지녀 그림에 다채롭고 풍부한 색채표현을 했습니다.

또한 르누아르는 늘 즐겁고, 유쾌하며, 아름다운 것을 소재로 한 대상을 그림에 담았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꽃, 여인, 잔잔하고, 평화로워 보이는 풍경들을 작품에 많이 담았더라고요.

그의 유명한 걸작으로는 <물랭드라 갈레트> , <샤토에서 뱃놀이를 하는 사람들> 등이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인생의 고통은 지나가버리지만, 아름다움은 영원히 남는다.’ 라는 르누아르의 명언이 나오는데요.

시작부터 마음을 잔잔하게 울리는 명언과 향기로운 아로마 오일 체험 덕분에

감성 100% 충전완료 시키고 ! 본격적인 전시 관람을 시작하였습니다!

 

 

 

르누아르: 여인의 향기 전은 컨버전스 아트로 꾸며진 전시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르누아르의 그림을 전시하고 설명을 덧붙이는 데에서 끝나지 않고

여러 소재, 방법, 영상을 통해 작품들을 재해석 하였습니다.

색채감이 뛰어난 그림들이 영상으로 살아 움직이니,

평면적인 그림을 보았을 때보다 훨씬 생동감 있고 입체적인 느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르누아르의 작품을 재해석한 작품들 옆에는 설명이 자세히 쓰여있어 연출 의도를 파악하며 관람할 수 있었어요.

또한 전시를 관람하는 동안 스피커에서 잔잔한 물소리나 새소리가 흘러나와

일상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힐링을 주는 전시였습니다.

 

 

 

 

르누아르: 여인의 향기 전에는 곳곳에 포토존이 있고 명언 제조기를 통해 르누아르의 명언들도 만나 볼 수 있어

전시를 직접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화가의 전시회라고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가볍게 즐기면서 관람하시면 될 것 같아요. ʚ˘◡˘ɞ

 

( 저희도 명언 제조기에서 명언을 한 번 뽑아 봤는데 안 나온다고 너무 많이 클릭해서 정말정말 다양하고 많은 르누아르의

명언들을 만나보았어요 ^^; 사실 한 장씩만 뽑는 건데 .. 다들 참고하세요. 한 번만 ! 누르셔야 합니다.. )

 

 

 

 

눈도 즐겁고 귀도 즐거운 르누아르 전시를 다 보고 나오면, 굿즈샵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전시회에 왔는데 기념품이 또 빠질 수 없죠 !!

미술과 관련 된 책들은 물론이며

5평짜리 원룸을 호화로운 저택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액자, 메모지, 포스트잇, 노트와 같이 문구류는 물론,

손거울, 열쇠고리, 손수건, 우산 등등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상품들까지 !

가격도 생각보다 착하더라고요 !! 이거이거 굿즈샵 까지 완벽하면 ...... ( •◡-)✧˖°

그리고 바로 그 옆에는 요즘 유행하는 인생네컷 ! 다들 아시죠? 르누아르 전시회를 기념할 수 있는 테마도 있어요.

( 핑크 핑크 아주 고급져서 저희도 한 컷 찍었다는 .... tmi )

 

 

 

 

 

 

 

 

요즘 정말 다양한 주제로 전시회들을 많이 하고 있고,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많이들 방문하시더라고요.

저희가 전시회는 처음이라 .. 뭐 얼마나 대단할까, 그냥 그림 몇 점 걸려있는 게 아닐까 싶었는데

가보니깐 볼 것도 너무너무 많고, 직접 듣고 느낄 수 있는 것들, 다양한 포토존도 있어서

가격대비 최고!! 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특히 르누아르전은 보는 즐거움도 있었지만

로도 다양한 소리들을 들을 수 있었고 정말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۶•̀•́)۶

관람하는 내내 우와..”, “.. 진짜 대박이다..”라는 감탄사가 저절로 나올 정도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저희가 사진으로 보여드리는 것은 그냥 맛보기다~ 라고 생각하시고 직접 가보시는 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사진으로는 절대로 담을 수 없는 르누아르 전시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저희는 이만 르누아르 전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용 ~! ( ’ᴗ’)

 

 

 

 

 

작성 : 의홍19 우세현, 안소희

편집 : 의홍18 백선영

 

 



이 글은 2019년 영상커뮤니케이션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이 과제물로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