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글로벌인턴십 미주리대학교_14학번 문지원편 1탄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학기편

글로벌인턴십 미주리대학교_14학번 문지원편 1탄

의료홍보미디어 2016. 3. 14. 23:24

2016년 1학기, 교환학생을 가게 되었다.
처음 가는 교환학생이고, 외국에서 공부해 보는 것도 처음이라 설레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한다.
한 학기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할 수 있는 한 많이 배우고 와야지!!!

 



우리 학과에서 처음 가는 교환학생이라 학교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사전 정보가 없어
A부터 Z까지 모두 직접 알아보고 챙겨야했다. 
지원서 작성부터 짐 싸는 것 까지 일일이 찾아보는 게 얼마나 힘이 들던지.....

 


준비하는 데에 있어 다른 교환학생들과 같이 나도 블로거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그래서!!!
나와 비슷한 어려움을 겪을 학생들을 위해 (특히 미주리 대학교 교환학생들!!)
교환학생을 준비했던 과정과 미국에서의 일기를 공유하려고 한다.

 


 
우선 내가 갈 학교는 미주리주에 위치한 University of Missouri이다.
미주리 대학교는 컬럼비아, 캔자스시티, 세인트루이스 등 총 3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다.
http://missouri.edu/

 

University of Missouri 전경


http://missouri.edu/


내가 가는 곳은 메인 캠퍼스인 컬럼비아 캠퍼스이다.
세 캠퍼스의 학생수를 모두 합치면 6만명이 넘고
컬럼비아 캠퍼스에만 학생 수가 3만명을 넘는다고 하는데....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이다ㅎㅎㅎㅎ

미주리주에서 내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LEAD 프로그램이다.
'The Leadership trough English Advancement and Development'의 약자이다.
뭔가 Global leader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커리큘럼과 수업 내용은 미국에 가봐야 알 것 같다.
(시간표를 받긴 했는데, 세세한 수업내용이랑 분위기는 아직 모르겠다..!)

 


교환학생을 가기위해 해야할 것들을 간략히 리스트업 해보자면,
1. application 작성 (이때 추가 문서들도 함께 제출)
2. 담당 코디네이터와 화상 인터뷰
3. DS-2019 발급 (이건 미국 학교에서 우편으로 보내준다)
4. J-1 Visa 발급 신청 및 인터뷰 예약 (여기서 수수료를 준비해야한다, 160달러와 180달러)
5. 대사관 인터뷰 (여기까지 하면 절반 이상은 준비 끝!!!!)
6. Visa 발급 완료
7. 그 외: 보험, 항공편, 짐 싸기 등등....

'간략히' 리스트업 한다고 했지만.....
준비는 간략은 커녕 넘나 힘들었다ㅠㅠㅠ

 


하지만 끝나고 나니 후련하고!!! 빨리 떠나고 싶닿ㅎㅎㅎ

출국 전까지 준비과정을 하나씩 상세하게 포스팅하려고 한다.
To be continu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