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

글로벌인턴십 미주리대학교_14학번 김주희편 2탄 본문

H&S 의홍소식/의홍생활 _학기편

글로벌인턴십 미주리대학교_14학번 김주희편 2탄

의료홍보미디어 2016. 4. 8. 17:14

안녕하세요!!!!

의료홍보영상학과 14학번 김주희입니다.

벌써 개강한지 한 달이 다되어 가네요


저는 이곳 미주리대학교에서 즐거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인데 정말 멋있죠???


이곳은 한국의 늦봄 ~ 초여름 날씨예요!

꽃도 많이 폈고 새싹도 많이 나왔습니다.


다만 이곳 미주리주 컬럼비아는 날씨가 한마디로 ‘Crazy’해서

해 떠있다가 스톰이 왔다가 비가 오고 그런 날씨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ㅠㅠㅠㅠㅠㅠ

그치만 여기 사람들은 우산을 쓰지 않아요………..

전 대머리가 되기 싫어서 항상 우산을 꼭 쓰고 다니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


오늘은 여러분께 저희의 기숙사인 ‘University Place’를 소개하려고 해요.

저희는 ‘University Place’를 줄여서 ‘UP’라고 부릅니다.



미주리대학교에서 굉장히 오래된 기숙사에 속해요.

주로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기숙사인데 사실 대부분이 꺼려하는 기숙사였다고 해요.

원래는 바퀴벌레와 거미 등 다양한 벌레들이 출몰하고

하수구냄새에 시설이 너무 낙후 되어있었는데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깨끗해졌다고 합니다!

넘나 좋은 것~~


UP는 캠퍼스의 북쪽에 위치합니다!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이 기숙사 위치예요.

캠퍼스의 중심과 너무 멀어 보이지만 그렇지 않아요!!


저희가 자주 가는 Student Center (우리학교로는 학생회관)

Memorial Student Union, Rec Center (체육관, 피트니스)

그리고 Library는 걸어서 5분이내로 갈 수 있어요


그리고 다운타운이 학교 북쪽 경계선과 맞닿아 있어서

굉장히 가깝습니다!!!!

정말 끝내주는 위치예요 ^.^


여러분들이 궁금해 할 기숙사 내부 사진을 공개할게요!


첫날 도착하자마자 새벽 5시에 찍은 사진이라 구도도 이상하고 그러지만

이해해주세요^.^

먼저 거실입니다. 기숙사는 4인 1실, 그리고 2인이 함께 방을 써요.

그니깐 한 개의 집에 4명이 같이 살고 방은 2명씩 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리나라 아파트로 생각하면 방2개짜리 아파트에 4명이 산다고 생각하면 돼요!


거실에는 이렇게 TV도 있어요!! TV로는 다양한 채널을 볼 수 있는데

저는 주로 CNN뉴스 같은 뉴스를 틀어놓아요.

뉴스를 틀어놓으면 좋은 점이 발음이 정직해서 듣기 능력이 향상됩니다!


여기는 주방입니다.

사이즈는 작지만 있을 건 다 있어요!

냉장고,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 전기밥솥이 기본으로 구비되어 있고

저희 방에는 토스터기가 있어요!

주방을 전체적으로 보여주고 싶지만 너무 좁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구도가 나오질 않네요 ㅠㅠㅠㅠ




여긴 화장실이에요!!

화장실이 주방보다 세배는 큰 것 같아요!! ㅎㅎㅎ


그리고 바로 여기가 방입니다!!

침대 두 개와 옷장 선반 두 개 그리고 책상 두 개가 있어요!

방이 꽤 크고 넓어서 룸메와 둘이 써도 충분합니다.



이렇게 개인 옷장이 있어요.

운 좋게도 제 자리에는 수납함이 있었어요! 원래는 빨래함 빼고는 없습니다!!


이렇게 기숙사 소개를 간단히 해보았습니다.

저는 UP건물 중 5층 꼭대기 층을 써서 층간소음을 못 느끼고 살고 있어요.

하지만 밑에 층들은 윗집이 걷기만해도 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AAC소유 기숙사가 거의 대부분 5층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이곳에 온다면 5층에서 지낼 수 있을 거예요!!!


제가 블로그 포스팅 한다고 사진찍어야 한다니깐

제 룸메들이 장난치고 있네요 ㅋㅋㅋㅋㅋㅋ



지난 2주동안 여기서 지내면서 저는 너무나 적응 잘하고 살고 있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더 흥미로운 내용을 가지고 올게요!


혹시라도 미주리 생활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저에게 언제든지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신입생 여러분들은 선배 붙잡고 김주희가 누구예요? 알려주세요 하면

선배들이 저에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거예요!!!


의료홍보영상학과 학우 여러분들 환절기 감기 조심하길 바라요~

그럼 안녕!!!!!!

Comments